앤드류 엄마

미국에서 보통사람들과 살아가는 이야기

미국에서 보통 사람들이 살아가는 이야기

여행, 캠핑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찰스톤에 다녀와서 - 1

앤드류 엄마 2017. 1. 3. 15:58


챨스톤은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남부도시로 

 영국의 식민지로 개척되어   

유서깊은 역사적인 건물들과

노예를 소유한 대농장(Plantation) 들을 볼수있다.   


그런데 우린

아들과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내기 위해 

챨스톤을 방문했기에

  크리스마스엔 다들 문을 닫았고,

크리스마스 이브에도 일찍 마쳐 많이 둘러보지 못했다. 


관광객들의 인기순위에서 쬐끔 아래순위였지만 


"바람과함께 사라지다" 를 읽고

또 영화로 보고

스칼렛이 살았던  Plantation (대농장) 과

농장주가 살았던 집에 대한 호기심이 있었는데

챨스톤에 플랜테이션 투어가 몇개 있었다.

 

그중 챨스톤에서 가장 오래된 플랜테이션인

 Magnolia Plantation and Gardens 를 둘러보았다.

* 플랜테이션은 노예제도가 합법일 당시

대규모 흑인노예들을 거느린 백인소유의 대농장으로

농장주인의 집도 대단한 저택이었다.    


 Magnolia Plantation 은 1676년에 영국에서 온

Drayton 가족에 의해 건축되었다.


그러나 첫번째 저택은 번개를 맞아 전소되었고,

두번째는 남부전쟁이 끝날쯔음에 

북부연합군에 의해 전소되어

현재 주택은 3번째로 건축된것이라고.


그런데 집주인이 남북 전쟁당시 전재산을

남부연합군 채권을 구입했고,

  남부연합군이 패배해 빈털털이가 되었으나

  무남독녀였던 딸이 이 플랜테이션을 상속받았는데     

   거부의 은행가와 결혼해   

  남편이 이 집을 완성해 아내에게 선물했다고.


  현재 Drayton 가의 13대손이 운영하고 있다.


이 플랜테이션은 1800년대 말부터 아름다운 정원으로 유명한데

경제적으로 어려웠을때

일반이들에게 입장료를 받고 정원을 개방해

  그 수익으로 위기를 넘길수 있었다고 한다.  

현재 정원의 규모가 약 500 에어커(2 평방 키로미터) 나 되어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고.   

12월인데도 꽃을 볼수 있었는데,

  4월이 가장 아름답다고 했다.    

* 4월엔 관광객들이 많아 호텔도 비쌀듯.  


12월 24일 이브에 찾았는데,

그날 최고온도가 75도 (섭씨 23도) 로  

 화창하니 더할 나위없이 날씨가 좋았다. 



플랜테이션 가는길


플랜테이션 정문통과후

온실 화원







실내 투어 시작전, 이집의 역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가이드


120년에 살았던 집과 집기들이 그대로 잘 보존되어 있었는데,

사진 촬영을 금지해 실내 사진이 없어 아쉽다.


자동차가 발명되기전에 현재 뒷편인 이곳이 앞쪽이었다고.

저 뒷쪽에 강이 있어 배를 타고와 마차로 이곳으로 왔는데

자동차가 발명되고 부턴 뒷면을 앞현관으로 개조했다고.

그래서인지 집 입구에서 현관까지 꽤 멀었다.

 



워낙 넓어서 기차투어도 있는데 티켓은 별도로 구입해야한다.








이곳에 악어가 산다는데, 75라도 추워서 나오지 않는듯.


정원이 어찌나 넓은지 4월에 꽃이 다 피면 

하루 종일 봐야할듯.   



무덤






노예들이 거주했던 캐빈

이곳 투어는 따로 입장권을 구매해야 해 하지 않았다.


자동차 다니기전까진 후원이었고,

자동차 다닌후 부턴 앞정원


플랜테이션 안


플랜테이션 뒤편은 이처럼 늪으로 둘러쌓여있었다.

이 주변이 늪지역이라 노예들이 도망가기 어려우니  

농장주들에겐 안성맞춤 지역인듯. 



날씨가 좋아서 일찍 왔더라면 하루종일 운동삼아 다녀도 좋을것 같았다.

이곳에서 만난 한 가족도 집이 챨스톤에 있어

날씨좋을땐 이곳에 자주 온다고.  


농장주의 저택은 티브에서 보듯 기품이 있었고,

정원은 상상을 초월한 규모였지만

아름답게 잘 정비되어있었기에

꽃이 피는 계절은 아니었지만

 만족스러운 방문이었다.



2017.  1.  2. (월) 경란


추신 :  기본인 General 입장료는 정원과 집주변만 가능하고,

       집안 투어와 노예들의 거주지와 늪, 그리고 기차와 보트를  

각각 따로 구입하거나 몽땅 포함된 입장권을 구입할수있다. 

총입장료 : ADULTS - $47.00, CHILDREN 6 TO 12 - $42.00.

 CHILDREN UNDER 6 - FREE

http://www.magnoliaplantation.com

 groupon 에서 할인 입장권 구입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