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류 엄마

미국에서 보통사람들과 살아가는 이야기

미국에서 보통 사람들이 살아가는 이야기

일상에서

연하장이라 적었는데 연아 짱으로 자동 수정된 웃고픈 AI 시대 오류

앤드류 엄마 2024. 3. 15. 04:38

카톡으로 문자를 보낼 때

내가 글자를 바르게 적었는데도 불구하고

카톡에 장착된 자동 수정기능에 의해  

 엉뚱하게 자동으로 수정되곤 해 

그 기능이 성가실 때도 있다. 

 

지난 일요일에도 카톡으로 문자를 보냈을때  

 연하장이라 썼는데 연아 짱이 되어 있었다. 

 

 

 한국에 있는 여동생에게

지난 1월 2일에 보낸 연하장이 한 달이 넘도록

 도착하지 않아 

분실되었나 포기를 했었는데

지난주에 드디어 받았다고 연락이 왔다.

 

그리고 며칠뒤에 제부가 연하장 잘 받았다는

인사와 다른 소식과 함께 

장문의 문자를 보냈길래 

  나도 회신하면서 장문이 되었다.  

내가 적은 글을 확인하려니 

글이 길어서 확인하는 게 번거롭기도 하고,

 나갈 시간이 되어 

(내 폰이 데이터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아

와이파이가 있는 곳에서만 카톡이 가능하다)

중간에 수정한 부분만 확인하고 보냈다가 

송신된 글을 확인해 보니 

내가 분명 연하장이라고 적었는데,

AI 가 자동으로 수정을 했는지

저렇게 

연아 짱으로 수정되어 있었다.

 

한국에선 벌써 오래전부터

우편으로 연하장을 보내는 사람들이 없다고 하더니  

인터넷상에서도   

 연하장이란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지 

 AI 가  연하장 이란 단어를 인지하지 못하고,  

 

김연아 선수의 수많은 팬들이 사용했을  

 "연아 짱"으로 인식을 했나보다. 

 

바야흐로 AI 시대가 카톡에도 도래했는 듯. 

카톡 보내실 때 보내시기 전에 한번 더 확인하시길.^^

 

2024.  3.  14. (목) 경란